2010년 03월 05일에 개봉했었던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실사화 영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속편으로 거울을 통해 이상한 나라로 돌아가게 되는 영화 <거울나라의 앨리스> 정보, 줄거리,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한다.
영화 <거울나라의 앨리스> 정보
영화 <거울나라의 앨리스>는 2016년 05월 27일에 개봉한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실사 영화이며 국내에서는 2016년 09월 07일에 개봉했다. 상영 시간은 1시간 52분이며 상영 등급은 12세 이상 관람가 등급을 받았다. 전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마찬가지로 루이스 캐럴 문호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삼고 있으며 전편의 출연진들도 동일하다. 하지만 감독은 팀 버튼이 아닌 제임스 보빈이 맡아서 연출했다. 영화의 기본적인 내용은 앨리스가 다시 이상한 나라로 돌아가 하얀 여왕과 모자 장수의 모험을 그린 이야기이다. 앨리스는 자신의 친구들과 함께 이상한 나라의 주민들을 구하기 위해 시간 여행을 통해 과거로 돌아가야 한다. 이 영화는 비주얼 효과와 풍부한 상상력으로 유명하며, 주인공 앨리스를 미아 바시코브스카가 맡아서 연기했으며, 시간의 역을 사샤 바론 코헨이 맡아서 연기했다. 작품은 이상한 나라의 환상적인 세계와 앨리스의 성장 이야기를 통해 가족의 중요성과 시간의 가치에 대한 교훈을 전달해주고 있다.
줄거리
전편과 이야기가 이어지는데 앨리스는 성공적인 항해를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오게 된다. 하지만 앨리스에게 청혼을 거절당했었던 해미쉬는 앨리스에게 배를 팔 것을 요구하고 앨리스는 이를 거절하지만 거절하면 집도 팔아버린다고 협박을 하게 된다. 문제가 생겨 앨리스는 혼자 방황을 하다가 파란 애벌레 압솔렘을 만나게 되고 압솔렘을 따라서 거울 속으로 들어가게 된다. 앨리스는 이상한 나라들이 있는 원더랜드로 다시 가게 되며 옛 동료들을 만나게 된다. 하지만 동료들에게 한 가지 안 좋은 소식을 듣게 되는데 모자 장수가 아프다는 얘기와 성격도 예전 같지 않다는 소식을 듣게 된다. 병든 모자 장수는 앨리스에게 속마음을 털어놓는데 모자 장수는 자신의 가족들은 '섬뜩 끔찍한 날'사건으로 인해 붉은 여왕에게 전부 죽은 줄 알고 지냈는데 자신이 어릴 적 만들었던 모자를 발견하고 가족이 어딘가에 살아있을 거라고 얘기를 한다. 이 말을 들은 앨리스는 모자 장수의 말을 믿지 않자 모자 장수는 화를 내며 앨리스를 내쫓아버린다. 앨리스는 모자 장수의 이야기를 하얀 여왕에게 말하고 하얀 여왕은 시간 여행을 할 수 있는 절대 시계를 움직이게 하는 크로노스피어를 타고 과거로 시간 여행을 하여 모자 장수의 가족을 살리자고 제안을 한다. 앨리스는 시계로 들어가 시간을 만나게 되는데 시간 여행은 불가능하다고 한다. 이때 붉은 여왕이 시간을 만나러 오고 앨리스는 숨게 된다. 시간과 붉은 여왕이 얘기를 하는 사이 앨리스는 크로노스피어를 훔쳐 '섬뜩 끔찍한 날'이 벌어지기 조금 전의 시간으로 가게 된다. 영화는 원더랜드의 환상적인 세계를 재현하고 보여주고 있다. 앨리스의 모험은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하며, 동시에 가족의 중요성과 시간의 소중함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하게 만들어주는 작품이다.
평점과 해외 및 국내 반응
<거울나라의 앨리스>는 평론가들과 관객들 사이에서 평가가 약간은 분분한 작품으로 남았다. 평점은 IMDb에서는 10점 만점에 6.2점을 받았으며, 로튼 토마토에서는 30%의 신선도를 받았으며 관람객들에게는 48%의 긍정적인 리뷰를 받았다. 이는 전편보다 낮은 점수이며 기대에 못 미치는 평점을 받았다. 해외에서의 반응도 혼합되었다. 일부 관객들은 시각 효과와 시대적인 스타일에 대해 칭찬하며, 판타지 세계의 상상력을 감탄했다. 그러나 일부 다른 사람들은 이야기의 구성과 캐릭터 발전에 대한 비판을 제기했다. 특히, 소설과는 다른 앨리스의 이야기 진행과 감정적인 연결이 부족하다고 느낀 사람들이 있었다. 국내에서의 반응은 다소 제한적이었다. 원더랜드의 독특한 설정과 비주얼 효과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있었지만, 전반적으로는 관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지 못했다. 이는 영화의 이야기 구성과 캐릭터 발전에 대한 한계점을 지적하는 평가가 많았기 때문이다. 전체적으로 <거울나라의 앨리스>는 전편에 이어서 앨리스의 모험과 원더랜드의 환상적인 세계를 재현하려는 노력에도 불구하고, 평가는 기대이하의 평을 받게 된 작품이다. 흥행 성적 또한 전편에 비해 1/3도 안 되는 흥행을 보여주며 아쉬운 성적을 보여줬다.
댓글